다음 꼬마사전 다운로드, 구버전 설치파일

서비스 종료된 다음 꼬마사전 다운로드, 구버전 설치파일 내려받기 : 자주 애용하던 프로그램이 날아갔다. 여기서 날아갔다는 말은 망가지거나 오류가 났다는 말이 아니라 서비스를 중단했다는 의미다. 중소 업체가 아닌 Daum에서 배포하던 프로그램이라 따로 백업하지 않은 게 실수다.

잘 사용하던 안랩의 V3 라이트를 내려받을 수 없다면 이런 기분이 들까?

아마 그동안 애용하던 나 같은 사람들은 아쉬움이 많을 테다. 개중엔 따로 저장해놓은 사람도 있을 테고, 어쩌면 혼자만 잘 쓴다는 생각을 하며 웃는 분도 있을 테지.


하지만 우리에겐 무엇이든 찾아주는 구글이 있기 때문에 저장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그리고, 약간의 머니만 있으면 끝판 최신 버전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다. 안내문을 보면 알듯이 완전히 중단한다는 얘기는 아니고, 잠시 기다려 달라는 의미로 보인다. 그럼 아쉬움을 달래며 구 버전을 구해보자.

짧게 보는 다음 꼬마사전 구버전 기능

이 프로그램은
작업표시줄에 트레이되어 실행되므로 보통의 도구처럼 X를 누르면 종료되지 않는다.


따라서 프로그램을 종료하려면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꺼줘야 한다.


대표적인 기능은 사전과 학습기다.

학습기는 예전에 유행했던 깜빡이와 유사하고, 토익, 토플, 텝스, 수능 영어, 초중고 기초 영어, 회화 등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도구라 필요치 않으면 꺼두는 것이 좋다. DaumDic과 연계되며 영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한자 등을 제공한다.


이것이 핵심이다.

웹 브라우저 IE와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파폭과 크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크롬 플러그인은 중단된 상태지만, 아래와 한글, MS오피스, Aodbe Reader, 메모장, 워드패드를 지원한다.


해외 사이트에 들어가
모르는 단어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위와 같이 단어의 뜻과 확장 내용을 보여주고, 서비스로 음성까지 들려준다.


이제 파일을 찾아보자.

얼마 전에 알게 된 사실로 한컴 오피스 2014를 구매하면 위 그림처럼 보너스(?)로 끼워주고 있다. 뭐,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만 알아두고, 이제 열심히 구글링해야겠지?


쉽지 않다. 가슴에 비수가 날아와 꽂힌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라. 클릭은 Delete보다 빠르다.

검색하는 족족 Daum의 링크로 연결되지만, 여기서 포기할 내가 아니다. 파일명 DaumlittleDic.exe로 다시 검색, 운 좋게 몇 개가 보이는데, 5년이 넘은 파일로 윈도8 64비트에선 설치되지 않는다. 그래서 다시 한 번 DaumMiniDic.exe로 검색.

찾았다….


다음 꼬마사전 설치파일 내려받기
V3 Lite 내려받기
총 용량 20MB로 Virus total의 모든 백신에서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았고, 의심이 가면 다른 백신으로 검사해서 사용해도 좋다. 용량 제한으로 외부 링크로 대체.